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위스 레스토랑 에티켓 : 여행 7

by arr-peekapoo 2024. 10. 10.

스위스 하면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초콜릿이죠. 식사 또한 훌륭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음식을 즐기기 위해서 스위스 레스토랑 사용법을 참고하시면 여행과 문화 경험에 도움이 될겁니다^^


스위스 레스토랑, 입장

스위스 레스토랑에 들어서면 조용하고 질서정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들어서자마자 자리로 바로가서 자리에 앉는 일이 흔하지 않습니다. 독일과 마찬가지로 입구에서 직원이 테이블로 안내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눈을 마주치고 정중하게 인삿말(안녕하세요)을 건내면서 가이드를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더해 미소를 띄고 있으면 됩니다.

    자리에 앉게 된 후 주변 분위기를 둘러보세요. 스위스 레스토랑에서는 큰 소리로 수다를 떨거나 음악이 흐르는 환경은 보기 드뭅니다. 목소리를 낮추고 차분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서로에 대한 예의입니다. 스위스 사람들은 조용한 환경을 선호하는 것을 살펴보았으니 우리도 식사 중에 이 점을 존중해야 합니다.

    메뉴를 건네면 시간을 들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요리에 대해 조언이나 추천이 필요한 경우에는 직원에게 정중하게 문의하세요. 그들은 특산품을 설명하는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정중하게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물어보면 친절한 미소와 설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문과 식사 : 테이블에서의 에티켓

주문을 결정한 후에는 짧은 눈맞춤이나 미묘한 몸짓으로 웨이터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손을 들거나 손가락을 튕기는 것은 스위스 문화에서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눈맞춤과 더불어 정중하게 고개를 끄덕이거나 살짝 손을 흔들면 충분합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우리와 다른 부분으로 인해 인내심을 갖고 주문 과정을 서두르지 마세요. 일단 주문을 받았다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서버에게 간단한 감사 인사를 말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가 도착하면 주변을 살펴보세요. 함께 테이블에 있는 모든 사람이 음식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관례입니다. 현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 유쾌한 "En Guete!"(앙구에테!)라는 소리를 자주 듣게 됩니다. (스위스 독일어로 "맛있게 식사하세요!") 이 말로 식사의 시작을 알리고 식탁에서 동료애를 고취하는 전통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위스의 테이블 매너는 손이 위로 보이도록 하고 팔꿈치를 표면에 올려 놓지 않는 것입니다. 스위스 요리에는 나이프와 포크가 필요한 요리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 중 큰 소리로 씹거나 소리를 내는 것은 눈살을 찌푸리게 될 수 있습니다.


요금을 지불하고 떠나기, 퇴장

식사를 즐긴 후 요금을 지불하려고 합니다. 청구서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보다는 청구서를 요청하는 것이 예의로 간주됩니다. 결제하면서 팁을 주는 것이 관례이지만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팁은 청구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금액을 반올림하거나 작은 팁(전체 금액의 약 5~10%)을 남기는 것도 직원이 고맙게 여기는 나이스한 행동입니다.


    결제 금액을 전달할 때 서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세요. 만약 특별한 경험을 했다면 음식이나 서비스에 대해 짧은 칭찬을 하는 것도 감사를 표현하는 사려 깊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나갈 때 다시 직원에게 인사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간단한 작별 인사와 함께 다시 한 번 눈맞춤과 미소 한방이면 우호적인 이미지를 공고히 해줄겁니다. 작은 존중과 예의를 지켜 준수하는 습관은 쉽게 현지 문화에 물드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식당은 현지 관습을 접하고 현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적 경험입니다.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 정중하게 요청하는 것, 따뜻한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나는 것 등 작은 요소들이 당신의 경험을 향상시킬겁니다. 현지 예의를 준수하면 처음 여행하는 사람이라도 따뜻하게 환영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